아산마루 멘토링캠프 기본 일정표

시간
입소일
캠프 진행
수료일
7:00 ~ 8:00
기상, 세면, 아침 식사 세미나실 입실
8:10 ~ 9:00세션 1개인 정리
9:10 ~ 10:00
워크북 정리

멘토링 에필로그

수료와 시상


10:10 ~ 11:00
11:10 ~ 12:00
12:00 ~ 1:10점심식사귀가
1:10 ~ 2:00세션 2
2:10 ~ 3:00
3:10 ~ 4:00
등록
4:10 ~ 5:00
멘토샘과의 만남
5:10 ~ 6:00
오리엔테이션
6:00 ~ 7:10
저녁식사
7:10 ~ 8:00
멘토샘과의 만남
세션 3
8:10 ~ 9:00
9:10 ~ 10:00
숙소 정리와 점호
10:00 ~ 11:00
일정 마무리 / 세면 / 취침

"중간고사를 보고나니
겨울방학 때 공부하길 잘했어요."

고2 OOO 

2021 겨울방학 봄방학 참가자


플랜에이트가 공부를 시키는 방향과 방법은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한 것입니다.

자기주도학습은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데 필요한 것을 채워주는 데서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중간고사가 끝난 지금, 그동안 어떻게 공부했는지 학생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아산마루의 방향을 소개하고 준비하고자 합니다.


모든 인터뷰는 학생 또는 부모님의 동의 하에 이뤄졌으며, 

개인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서 이름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방문 상담 시 공부와 멘토링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드립니다.

이번 중간고사는 어땠나요?

어려웠어요. 1학년 때 본 시험은 쉬웠고, 공부를 더 많이 해야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못 봤나요?

아니요. 하지만 잘 본 것도 아니에요. 1등급은 되어야 잘 봤다고 할 수 있잖아요. 1등급이 될 때까지는 시간이 걸린다는 걸 알고 있었지만 내 목표에 미치지 못했어요. 중간고사는 4주 동안 공부했었는데 기말고사는 6주 이상 해야할 것 같아요.  



수학 점수를 알려 줄 수 있나요?

등급으로 말하면 2등급입니다. 모의고사와 중간고사 모두 같아요.



겨울방학동안 기숙학원에서 공부한 것이 도움이 되었나요?

네. 1학년 때보다 많이 어려워졌는데도 성적을 계속 유지하는데 겨울방학 때 공부한 게 크다고 생각해요. 

특히 수학은 수능과 내신  유형이 차이가 별로 없어서 진짜 도움이 되었어요. 멘토샘과 기출문제를 많이 풀었거든요.

겨울방학 때 공부하지 않았으면 아마 지금보다 성적이 떨어졌을 수도 있겠다 싶어요. 


2학년에 올라오니 학년에서 공부 잘 하는 애들이 다 우리반에 모인 것 아니야 싶을 정도로 다들 열심히 하거든요. 1학년 때와 비교가 안될 정도로요. 지난 방학 때 평소처럼 혼자서 공부했다면 성적이 떨어졌을 것 같아요. 그만큼 겨울에 참고 공부하길 잘한 것 같아요.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나요?

딱 뭐라고 말하긴 뭐하지만, 공부 자체를 평소보다 많이 한 게 전반적으로 도움이 되었어요. 아산마루에 가기 전과 갔다 온 지금도 같은 수학과 영어 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1학년 때보다 현재가 진도를 따라가는 게 힘들지 않아요. 학교 수업도요. 온라인 수업과 같이 하니까 스스로 챙길 게 많은데 겨울방학 때 공부한 내용도 그렇고, 공부 하는 것 자체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


사실 기숙학원에서 공부할 때는 힘들었는데 지금 보면 그 때 그렇게 공부를 했더니 집에서 더 오래해도 힘들지 않은 것 같아요. 야간자습을 하거나 학원에 다녀와서도 계속 이어서 공부하는데 덜 힘든 것 같아요. 부모님께서도 1학년 때보다 공부하는 시간이 늘고 태도도 달라진 것 같다고 하세요.



멘토링은 어땠나요?

당연히 도움이 되었어요. 모르거나 어려운 게 있을 때 바로 묻고 배울 수 있는 점이요. 평소 학원에 다닐 때도 질문할 수 있지만 아산마루처럼 이해할 때까지 물어볼 수 있는 게 좋았어요.


또, 매일 정해진 시간에 멘토샘과 같이 공부하고 공부에 대해서 이야기한 게 기숙학원에서 버티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하루종일 공부만 하다보면 머리가 멍할 때가 있는데 멘토링을 최소 한 시간 이상씩 해주니 멘토샘과 얘기하면서 공부하면 스트레스도 많이 풀어지고 머리도 맑아져요. 내가 할 공부를 잘 하면 공부 질문이 아니더라도 공부와 학교 생활에 관련된 얘기들을 잘 들어주고 조언을 해 주셨어요. 아산마루 같은 기숙학원이 처음인데 적응하고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이번 방학동안 아산마루에서 공부하려는 친구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만약 갈까 말까 한다면 가라고 하겠어요. 저도 가기 전에는 가고 싶다는 생각이 별로 없었어요. 1월에 하고나서 2월에 연장할 때도 부모님께서 계속 했으면 좋겠다고 해서 했거든요. 그런데 지나고 보면 부모님께서 시킨대로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굳이 조언을 한다면 학원에서 시키는 것은 다하라고 해주고 싶어요. 멘토샘이 풀라는 문제는 다 풀고, 인강 듣고, 암기하는 것부터 플래너 쓰기, 쉬는 시간에도 공부하기, 야자 하기, 문제는 노트에 풀기까지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지나고보면 지키는 것과 안 지키는 것의 차이가 커요. 그리고 시키는 것을 잘 하면 우수학생이나 몇 가지 자유를 줘요. 쉴 때 음악도 들을 수 있고, 피곤하면 숙소에서 쉴 수도 있구요. 지나고 나면 별로 안 힘들어요. 


그리고 야자는 아니더라도 학원 시간표동안은 공부하라고 하고 싶어요. 부모님께서 돈도 많이 내셨는데 기숙학원까지 와서 자기 맘대로 하면 그만큼 손해에요.



남은 1학기와 여름방학 계획은요?

7월 초부터 기말고사인데, 바로 기말고사 준비하려구요. 방학 때는 아산마루에 갈 계획이에요. 지금 다니는 학원쌤도 지난 겨울방학 때도 기숙학원에 가서 공부 좀 많이 하고 오라고 했거든요. 그래서 갔는데 문제집을 다 풀고 왔더니 칭찬하시더라구요. 

아직 부족한 게 많아서 공부를 많이 하려구요. 하루에 13시간씩 공부했다는  멘토샘들 얘기를 듣고서 자극을 많이 받았어요. 


무엇보다 혼자서도 해보겠다고 하지만 실제로 그렇지 못한 적이 더 많다는 것을 내 자신이 잘 알기 때문에 가기로 했어요. 물론 부모님께서는 부담이 되겠지만 학원비보다 공부 안 하는게 더 죄송한 일이죠.

고1, 고2 학생들의 인터뷰가 계속 이어집니다. 홈페이지와 카페에 게시합니다. 알림을 받기 원하시면 카카오톡채널에 아산마루기숙학원을 추가하세요. 간단한 상담도 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떠 있는 '톡상담'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상담 예약

아래 양식을 작성해주시면 일정에 맞춰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